본문 바로가기
어디든 떠나보자

[경남고성] 고성 갯벌체험 다녀왔어요!

by 고슴도치마마 2022. 9. 2.
반응형

[경남고성] 고성 갯벌체험 다녀왔어요!



5월에 경남 고성 날아라 고성독수리라는 생태테마관광을 운영하는 곳에서
고성, 생명의 바다로 라는 주제로 동화어촌체험마을에서 갯벌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이 열렸어요.


동화어촌체험마을 (경남 고성군 하일면 동화리 386-6)
참고로 동화어촌체험마을에는 개별로도 체험을 받기 때문에 조개라던지 게라던지 잡아서 집에 들고 갈 수 있을만큼 많은 생물들이 있지는 않았어요 그 점이 조금 아쉬웠네요.



처음에는 신청을 늦게하여서 대기로 올라갔었는데 중간에 체험을 포기하신 분들이 계셔서 저희 가족 그리고 친구네 가족까지 함께 할 수 있었답니다.
13:00부터 시작된 체험은 16:00경에 마치는 코스였어요.

처음엔 그냥 갯벌에서만 노는건 줄 알고 그 생각만 했었는데 체험 끝나고 나서는 갯벌 생물들을 관찰하고 설명해주시고 게임까지 하는 그런 즐거운 시간이 기다리고있었어요.
그리고 한 팀이 2가족 정도였는데 팀당 생태지도사선생님들께서 함께 다니며 갯벌의 생물들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셨어요.



고성 갯벌체험 _ 4살 아이랑 갯벌체험


시우는 갯벌에 들어가서 발이 푹푹 빠짐에도 불구하고 그걸 엄청 즐겼어요 ^^
체험할 때 원래라면 장갑이 필수였고 저희도 장갑을 챙겨갔지만~ 계속 벗겨달라고 이야기해서 어쩔 수 없이 장갑을 벗기고 갯벌체험을 할 수 밖에 없었어요.


갯벌체험 옷 나의 선택은 래쉬가드


3살 시윤이는 처음에는 찝찝하다고 느껴서 그런지 갯벌체험을 하지 않으려고 했었는데 하다 보니 적응이 되었는지 곧잘하였어요 ^^ 하지만 역시 4살이랑 3살은 인생 살아온 차이가 있는지~~ 체험하기에는 아직 어리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^^


갯벌체험을 할 때 옷을 어떤걸 입혀야하나 고민 많이했어요.
왜냐면 래쉬가드를 입히게 되면 바로 더러워지고 거기다가 모래들(?)까지 박힌다고 해서요~ 고민하다가 어차피 한 철 입는 래쉬가드인데 그냥 막 입히자 해서 입혔어요~
결론은 정말 한철만 입을 수 있을 것 같아요 ^^ㅋㅋㅋ
(아끼는 래쉬가드이시라면 입히지마세요:D)

고성 날아라독수리 갯벌체험 교육


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갯벌체험을 하고 난 후 환복을 하고 체험에 참여한 가족들 모두 모여 갯벌생물에 대해서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어요!
우리가 직접 채집한 갯벌 생물도 있고~ 선생님들께서 미리 채집해주신 갯벌 생물도 있었어요.
저희는 정말 뭘 채집한게 없었는데~ 다행히 다른팀에서 멋진 게도 채집해주셔서 그걸로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.
위의 생물은 해감? 이었던 것 같은데 사실 정확히 기억이 나질 않네요 ㅠ.ㅠㅋ


갯벌체험 현미경관찰


친구네 가족과 함께 저희는 한 팀이었었는데요~ 초등학생이었던 아영이가 제일 열심히 수업에 집중했었어요!
아직 어린 우린 아이들은~~ ㅋㅋ 쪼~금 힘들었었답니다.
처음에는 집중을 잘했어도 나중에는 조금 흐트러지는 모습이 보였어요.


갯벌에서 만난 게 



3살 시윤이는 정말 많이 집중이 안되어서 아빠랑 함께 다시 다른 곳으로 놀러갔고 4살 시우는 곧 잘 들어서 계속 해서 열심히 교육을 받았답니다 ^^
뭐든 체험을 할 때 40개월 이상은 되어야 그나마 잘 하는 것 같아요!

4살부터 체험 교육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!



생태학습체험 _ 갯벌에서 만난 게


게도 직접 만져볼 수 있고 해파리, 새우 등 다른 생태생물들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



게모형만들어 게시합하기


생태생물들을 관찰하는 시간이 끝난 후 게모형을 직접 만들어 누가 누가 빨리 달리나 게시합을 했었는데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어 했답니다 ^^
TV가 없어도~ 아이들이 야외에서 체험학습도 하고 놀이도 하고~!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정말 알찼던 것 같아요.




게달리기 게임의 승자는.,.?


동화어촌체험마을

경남 고성군 하일면 동화1길 203
010-4022-2122



반응형

댓글